'2009/02/09'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09.02.09 블로거뉴스 변화의 방향 29
  2. 2009.02.09 블로거뉴스 직접링크 변경, 댓글 위젯 제공 16
Trends2009. 2. 9. 16:59
오늘 오랫동안 준비한 블로거뉴스 뷰를 오픈했습니다. 뷰 오픈과 함께 글 목록에서 원문 블로그로 직접 연결해주는 큰 변화가 있었고, 새로운 뷰는 댓글과 추천 목록을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댓글 기능은 오래 전에 개발이 완료되었지만 내부에서도 다양한 이견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계속 오픈이 미뤄져왔습니다. 블로거 입장이 아닌 서비스 제공자 입장에서만 생각하는 것은 아닌지, 블로거로부터 댓글을 빼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트래픽으로 개인 블로그가 접속 불가능 상태가 되어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고, 블로그와 블로그, 글과 글을 연결시켜주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서 뷰의 개발은 꼭 필요했습니다.

현재 여러분이 보고 있는 뷰는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채워져 있는 상태입니다. 저희는 블로거뉴스 뷰가 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글들과의 연결 고리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갈 생각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키워드를 중심으로 엮인 관련글 목록을 뷰에서 제공하고 글의 추천 패턴을 분석해서 그래프로 보여주려고 합니다. 또한 뷰에 있는 다양한 정보를 필요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API와 위젯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블로거뉴스는 현재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변화의 큰 축인 '뷰'는 글 간의 관계를 맺어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고, 또 다른 축인 'MY 페이지'는 사람간의 관계를 맺어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의 모습은 많이 부족하지만 올 한해 동안 변화된 모습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블로거뉴스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실험실 광고] Coming Soon~
- 추천 LIVE: 현재 어떤 글이 추천되고 있을까? 한눈에 추천을 볼 수 없을까?
- 실시간 뜨는 글: 현재 뜨는 이슈는? 어떤 글이 많이 읽히고 있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글을 찾아줘요~
- 신입 블로거 마당: 첫글입니다! 블로거뉴스에 가입했는데 아무도 글을 안읽어준다면 슬프겠죠?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Notice2009. 2. 9. 12:17

미리 블로그에서 공지했던것 처럼 '블로그 원문을 직접 링크방식'으로 변경 해서 방금 전 오픈했습니다.
크게 변경된 부분을 정리해보자면


  • (리모콘이 달려있는) 뷰페이지를 없앴고
  • 새로운 뷰페이지를 신설 했으며
  • 새로운 뷰에는 '댓글'과 로그인한 추천자 목록을 볼수 있는 '누가 추천추천했을까?' 메뉴가 추가 되었으며
  • 뷰 URL이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글번호"  에서 "http://bloggernews.media.daum.net/view/글번호" 형태로 변경이 되고 기존 뷰 URL은 해당 블로그의 퍼머링크로의 리다이렉트 URL이 됩니다.


 

그리고 하나 더,
블로거뉴스 개발팀에서 블로거뉴스 댓글을 자기 자신의 포스트에 붙일수 있도록 댓글 위젯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bloggernews.media.daum.net/lab

댓글위젯 설정하기


위 그림처럼 글의 id와 위젯의 세로길이,한번에 보여질 목록수의 정보를 넣고 위젯을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댓글데이터를 원하는대로 쉽게 위젯이나 블로그플러그인등을 만들어보실수 있도록 openAPI형태로 제공도 고려하고 있으며 댓글위젯 실험을 통해 보다 유저들이 원하는 형태의 댓글위젯을 정식오픈할 계획입니다.
많이 사용해 보시고 이곳에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


블로거뉴스 댓글위젯(이미지 아님;;)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