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2008. 12. 31. 14:43
안녕하세요. 블로거뉴스에 2008년 마지막으로 추가된 기능인 '채널별 베스트'를 소개합니다. 올한해 여러분의 많은 관심으로 블로거뉴스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정말 큰 발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의 과정 속에 다양한 변화가 있었는데 그 변화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다양한 주제의 글들이 소개될 수 있게 한다'는 것이였습니다.

블로거뉴스 개발팀은 사용자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분석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사용자의 클릭 빈도를 확인하는 기능이 있는데 사용자들의 클릭 빈도를 확인해 보니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알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상단의 '인기 이슈'나 오른쪽 날개의 '블로거뉴스 베스트', '가장 많이 본 글'을 통해 좋은 글을 찾아 읽고 있는데, 소수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왼쪽 채널 목록에서 '요리.맛집', '여행', '자동차', 'TV.드라마' 등의 특정 채널을 관심있게 보고 있다는 사실이죠.


(클릭 빈도 확인 페이지)

그래서 특정 채널에서도 좋은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채널별 베스트'를 추가했습니다. 현재 각각의 채널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채널별 베스트를 오른쪽 날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별 베스트는 일정 기간 동안의 베스트 글을 모아서 보여주고 있고 정렬 기준은 탑 페이지의 전체 베스트와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사실! 채널별 베스트는 RSS로 구독이 가능합니다. 날개 하단의 '구독하기'를 통해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채널의 베스트 글을 편하게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